안녕하십니까? 신종플루로 온 나라가 과도하게 긴장하고 불안에 떨고 있습니다만, 신암교우 모두 건강하시리라 믿습니다. 신암문화원 2기가 9월 12일(토)에 시작됩니다. 이번에는 교사로 자원하신 분들이 더욱 다양해져서, 조금은 성급한 평가일 수도 있겠지만 지난 1기 때보다 훨씬 더 풍성해진 프로그램이 되었습니다. 늘 관심갖고 도움주시는 이상호 목사님과 신암교우 여러분들 덕분이며 감사 기도드립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도와 격려 부탁드립니다.
신암문화원 2기 시작과 맞물려서, 지역문화선교부에서는 성인을 위한 <신암 문화강좌>(가칭)를 제안하고자 합니다. <신암 문화강좌>는 신암교회의 지역사회 선교라는 큰 목표 아래, 신암교우 및 지역주민들에게 시대의 흐름과 폭넓은 교양 전반에 대해 충분한 이해를 증진시키면서 신암교회가 지향하는 지역사회 속에 그리스도의 사랑과 나눔의 실천을 위해서 마련하고자 합니다. 지역사회에 다가가서 선교의 문을 활짝 열고 그들과 소통하고자 합니다. 주님의 나라를 지역사회 주민들과 같이 세우고자(Building) 합니다.
아직은 구상단계이기는 하지만 <신암 문화강좌>의 대략적인 운영은 교회 내외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그들의 강의를 통해 이루어질 것이며, 다양한 분야의 전문 지식이나 교양을 신암교우들과 지역사회 주민들에게 교육하는 수단으로 사용하고자 합니다. <신암 문화강좌>는 신암교회의 지역문화를 총괄하는 지역문화선교부에서 주관하며 실제 업무는 신암문화원에서 수행하는 것을 우선 제안해 봅니다. 교우 여러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명품 문화강좌’를 제공하기 위해서 <신암 문화강좌>를 위한 ‘운영위원회’를 만들어서 진행할 수도 있겠지요. <신암 문화강좌>는 각 강좌마다 대략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되며, 1부 강연, 2부 청중과의 질의응답으로 구성됩니다. 초청 연사께서 한 시간 정도 강연한 후 20-30분 정도 공개 질의응답을 벌이게 되겠지요.
<신암 문화강좌>는 신암교회 교인, 교회학교 교사들, 청년, 지역사회 주민들을 포함한 모두에게 개방된 행사가 될 것입니다. <신암 문화강좌>에 대해 신암교우 여러분들과 같이 좀더 고민하고 싶습니다. 좋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조철원 올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