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배를 위해 몸과 마음을 정돈합니다.
찬송으로 공동체의 모임을 알림과 동시에 점화예식으로 성령님께서 예배를 주관해 주시길 기원합니다.
모든 성도들이 믿음의 가족으로서 서로 인사 나누며 공동체의 소식을 나눕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구원의 축제(예배)로 부르시는 초대입니다. 이 부르심에 응답하며 예배로 나아갑니다.
오늘 우리를 예배로 부르신 하나님께 찬송으로 경배드립니다.
생명과 말씀을 주시는 하나님께 성가대의 곡조에 맞추어 묵상으로 기도합니다.
성령님께서 오늘 예배 안에 임재하시길 인도자가 대표하여 기원합니다.
삼위일체(성부,성자,성령) 하나님의 거룩하심과 구원의 은총을 찬송합니다.
절기와 예배력에 따른 성시를 예배인도자와 성도가 번갈아가면서 낭독하므로 하나님께 찬송합니다.
사도신경은 삼위 즉 하나님, 예수그리스도, 성령에 대한 신앙공동체인 교회의 공식적이고 성경적인 신앙고백입니다.
하나님께 우리의 믿음과 사랑을 고백하며 찬양을 드립니다.
성도를 대표하여 기도자가 기도합니다. (기도의 내용은 하나님께 영광, 구원의 감사, 삶속의 감사, 죄의 고백, 용서의 간구, 교회와 교회가 속한 공동체, 하나님의 나라, 은총, 결단과 다짐, 예배와 설교를 위해. 등)
하나님께서 주신 은혜에 감사하며, 우리의 삶과 예물을 드립니다.
하나님께 감사 찬송을 올려드리고, 드려진 예물을 위해 기도로 은혜를 구합니다.
말씀을 받기 전 성가대의 찬양으로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올려드립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성서의 말씀을 인도자가 봉독합니다.
응답송을 부르며 주신 말씀을 받습니다.
하나님께서 목사를 통해 구원의 복음을 선포하십니다.
오늘의 말씀을 기억하고 다짐하며 묵상합니다.
선포된 말씀을 마음에 새기고 주의 자녀로서 제자로서 복음의 증거자로 살아가길 다짐하며 찬송합니다.
보내는 말씀을 통해 세상에 나아가 빛과 소금의 삶을 살며 하나님의 나라를 위해 헌신하도록 파송합니다.
고린도후서 13:13 사도적 축도의 원형에 근거하여 목사가 성부 성자 성령 삼위일체 하나님의 이름으로 하나님의 백성을 향하여 축복을 선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