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소식

제목신암 목회서신(08.23) 2020-08-212021-11-09 17:23

사랑하는 신암 가족 여러분하나님의 평안과 보호하심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코로나 19의 대규모 확산으로 인한 정부의 거리두기 2단계 강화 조치로 교회가 주관하는 모든 대면 모임과 행사 등은 금지되었고신앙인으로 지켜나가야 할 예배조차 비대면으로 드려야하는 상황입니다또 우리 교회가 위치하고 있는 성북구는 이번 코로나19 감염 확산의 주요 원인이 된 모교회의 소재지이기 때문에 인근 지역 주민들이 많은 피해를 보고 있는 상황입니다.

6개월 전 코로나 사태가 발생하면서 함께 모여 예배드리지 못하는 가슴 아픈 상황에 처했을 때교회는 세상의 소금과 빛의 역할을 감당하는 생명공동체이어야 함을 말씀드렸습니다지금은 교회와 기독교로 인한 코로나 감염 확산에 대한 교회의 책임 있는 행동이 필요할 때라고 여겨집니다.

 

사랑하는 교우 여러분코로나19로 인해 함께 모여 예배드리지 못하고 비대면으로 예배드려야 하는 상황에서도 우리가 잊지 말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그것은 우리의 각 처소에서 드리는 예배 그리고 삶으로 드려지는 예배 역시 언제나 주님과 대면하는 심정으로 드려야합니다우리의 예배를 주께서 받으시고 함께 하심을 믿는다면 각자의 자리에서 드리는 예배에도 정성을 다하시길 바랍니다경건한 마음으로 예배 실황을 가족들과 함께 시청하며 예배드려주시길 바랍니다같은 마음으로 찬양하며한 마음으로 기도해주시길 바랍니다주님의 얼굴을 보듯 주의 말씀을 경청하며주신 말씀으로 하루 하루 묵상하고 실천하며 살아가시길 바랍니다.

 

오는 8월 23일 주일예배는 오전 11시 예배만 드리고 이 예배 실황을 인터넷을 통해 생중계할 예정입니다이 예배에는 목회자들과 예배위원만 모여 드리겠습니다교우 여러분들은 각 가정에서 교회 홈페이지와 YouTube를 이용하여 예배에 함께 참여해주시길 바랍니다. (가정에서 인터넷과 스마트폰 활용이 어려우신 분들은 TV 기독교 방송으로 주일예배를 드리시길 바랍니다.)

사랑하는 신암 교우 여러분주님의 샬롬으로 가득한 한 주 보내시길 바랍니다성령으로 늘 우리와 함께 하시는 주님의 사랑과 섭리로 이 질병의 위기를 우리 모두가 잘 이겨낼 수 있기를 마음 모아 기도해주시길 바랍니다.


※ 주일예배 중계 동영상 링크

http://shinam.onmam.com/m/bbs/bbsList?hompiSeq=62262&submaster_seq=144